2020.02.21 (금)
 
기사검색
 
스포츠
건강뉴스, 행사
박진희의 골프칼럼
어르신
> 건강 > 박진희의 골프칼럼
2009년 08월 27일 (목) 15:27 [제 459 호]
골프 이야기(51)/ 골프의 룰 6

마지막 골프의 룰 정확한 숙지해야 실수 없어
해저드 안으로 굴러간 경우 재드롭 해야

△박진희 JPGA PRO

■ 주요 골프 룰 정리

* 워터해저드
코스안의 모든 바다, 호수, 연못, 하천, 도랑, 표면배수로 또는 뚜껑 없는 수로 그리고 이와 유사한 상태의 것을 말한다.(황색, 한계는 수직 위와 아래로 연장 된다)

* 일반의 벌
스트로크플레이에서는 따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규칙위반의 벌은 2벌타로 한다.

* 티잉그라운드 밖에서의 플레이
매치플레이는 벌은 없으나 취소하고 다시 티잉그라운드 안에서 다시 플레이 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스트로크플레이에선 2벌타를 받고 티잉그라운드 안에서 볼을 다시 플레이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위반 시(티잉그라운드를 떠나면)는 실격이다.

* 어드레스 한 후 움직인 볼 1벌타
스트로크하기 위해 후방으로 움직인 경우 그대로 스트록하면 벌타 없고 멈춰 섰다면 리플레이스 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재 드롭해야 하는 경우
해저드 안으로 굴러 들어간 경우, 해저드 안에서 굴러 나와 해저드 밖에 정지한 경우, 퍼팅그린 위에 굴러 들어가 정지한 경우, 아웃오브바운드로 굴러 나가 정지한 경우, 2클럽 이상 굴러간 경우, 홀에 더 가까이 굴러간 경우, 재 드롭 후에는 이 경우 떨어진 곳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 리플레이스 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스테이블포드 경기
가장 높은 점수의 경기자가 우승자가 된다.

* 규칙의 배제
위원회는 경기규칙을 배제할 권한이 없다.

* 심판원의 재정
위원회가 임명한 심판원의 재정은 최종적이다.

* 환경 상 취약지역
관계당국(즉 정부기관이나 이와 유사한 기관)이 환경상의 이유로 코스 지역이나 코스에 인접한 지역에 들어가거나 그곳에서 플레이 하는 것을 금지하는 경우 위원회는 로컬룰을 제정하여 그 구제절차를 명확히 해야 한다.
「주」위원회는 한 지역을 환경상 취약지역으로 선언해서는 안 된다.

* 출발시간
출발시간 후 5분 이내에 플레이 할 수 있는 상태로 출발지점에 도착하면 매치플레이에선 그 홀의 패, 스트로크플레이에선 2벌타, 5분이 넘으면 실격이다.

* 위험한 상황에 따른 사이렌
- 즉시 플레이 중단: 사이렌이 한번 길게 울리는 소리(1번 길게)
- 플레이 중단 : 사이렌이 3번 연속 울리는 소리 를 반복(3번 연속반복)
- 플레이 재개:  사이렌이 짧게 2번 울리는 소리를 반복(짧게2번반복)

* 실격의 합의의 반칙규칙을 적용치 않기로 합의한 경우에티켓(규칙이행 거부 포함)
정당한 요구를 거부한 경우.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중대한 에티켓을 위반했다고 위원회가 간주할 경우클럽(인공적 장치와 도구 포함), R&A의 허용클럽 외의 사용, 변조된 클럽의 사용 등공(Ball)R&A의 규정 외의 볼 사용, 동일 회사 동일규격 외 사용 등출발시간 과 조5분 이상 늦은 경우, 정해진 조가 아닌 조에서의 라운드.캐디 1명 이상의 캐디 사용스코어카드서명 없이 제출 또는 미 제출 시 부당한지연 등이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