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1 (수)
 
기사검색
 
공연
행사
여성
정보
홍제천생명의 축제
> 문화 > 홍제천생명의 축제
2015년 10월 22일 (목) 22:45 [제 654 호]
열한번째 홍제천 생명의 축제 17일 개막

홍제천을 다시 바라볼 수 있는 동영상 식전 행사
다양한 체험 및 전시, 간식 부스 40여개 설치
행복한 우리마을 , 즐거운 홍제천 주제로 이틀간 진행

열한번째 홍제천생명의 축제가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홍제천 연가교 고수부지 특설무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오는 10월 말 가재울 4구역의 입주가 완료되면 1만 세대에 가까운 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기기를 기원하며 「행복한 우리마을, 즐거운 홍제천」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개막식전 행사로 40여년간 생태 자료 수집 및 표본제작을 해 온 윤석준 생태표본연구소장이 직접 촬영한 홍제천 생태 동영상 상영 및 강의로 새롭게 축제의 문을 연다.
개막식에는 지역 내빈과 함께 지난해와 같이 홍제천생명이 축제위원회, 또 서대문소방서가 함께하는 안전기원 풍선날리기 행사가 진행, 축제의 행복한 시작을 알린다.

제13회 위문편지쓰기대회 시상식도 오후 2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식전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위문편지쓰기대회는 관내 8개 초등학교 21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 그 중 84명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진다.
시상식 후에는 제1회 K-POP챌린지 청소년 가요제가 KAc한국예술원 주관으로 진행된다. 「꿈으로 음악을 론칭하다」를 주제로 홍제천생명의 축제위원회와 서대문청소년수련관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각 학교 청소년 및 미래의 K-pop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예선은 13일까지 동영상을 통해 진행되며 선발된 팀은 17일 오후 4시 무대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심사위원장으로는 아이지뮤직 황인영대표가 참여하며 대상에는 김형석 작곡가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선발해 상금과 트로피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19세이하) 팀 또는 개인사진과 연주동영상을
kpopchallenge@naver.com으로 전송하면 된다.  가요제의 초대가수로는 케이팝 스타 출신 그레이스신이 참여한다.

오후 6시에는 식전행사로 윤석준 생태표본연구소장의 홍제천 동영상 시청 및 설명회가 진행된다. 개막식 후에는 우리동네 행복콘서트가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학과 서울예술전문학교 주관으로 진행된다.
초대가수로는 동물원의 김창기 밴드와 서울패미리가 출연하며, 슈퍼스타 K 3회 출연자인 조인(십키로)도 출연예정이다.

둘째날은 홍제천노래자랑 예전선이 오후 3시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노래자랑에 앞서 연희선무관의 합기도 및 태권도 시범공연도 볼만하다.
본선출연자들이 참가하는 노래자랑행사에는 개그맨 김학도씨가 사회를 맡고 의리사나이로 알려진 탈랜트 김보성씨가 출연한다. 또 가수 김상배씨와 이혜리씨도 가을 홍제천 축제를 흥겹게 이끌 예정이다.

50개 가까운 다양한 체험부스도 홍제천을 가득 메운다.
메리우드협동조합의 목공  DIY체험과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컵케이크 만들기 체험, 강원도 농산물 직거래장터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부스가 이틀간 운영된다.
서대문보건소, 서대문문화회관, 체육회관, 형무소역사관, 사회종합복지관, 농아인복지관, 해벗누리, 홍은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수련관 등 각 기관들도 참여한다.

(문의 02-337-8880)

<옥현영 기자>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연희동 엘리트빌딩 3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