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수)
 
기사검색
 
이달의 문화포스팅
박운기의‘ 기운 팍 서대문’ 동네방네이야기
쉬어가는 수필
기고
축사
기자수첩
법률칼럼
쓴소리 단소리
풀뿌리참여봉사단
Dental Clinic
> 칼럼/홍제천의 봄 > 축사
2018년 02월 13일 (화) 15:50 [제 727 호]
혼란과 슬픔, 불화를 쫓는 황금 개띠해가 되길

가정과 일터에 언제나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이 성 헌 자유한국당서대문갑 당원협의회 위원장

붉은 닭은 저물어가고, 노란 개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아 서대문구민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은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국내 정치가 매우 혼란스럽고 양극화가 더해져 국민들 간에 불화가 나타났으며, 대내외의 안보불안이 심해지고 우리나라의 충청북도에서는 여름에 사상 최악의 수해를, 겨울에는 대형 참사를 낳은 화마로 인해 많은 고통과 슬픔이 있었습니다. 부디 무술년 새해에는 노란 개가 혼란과 슬픔, 불화를 향해 크게 울부짖어 쫓아냄으로써 밝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사경견폐성(蛇驚犬吠聲)이란 말이 있습니다. 뱀은 개 짖는 소리에 놀란다는 뜻으로 궁합에서 뱀띠는 개띠를 꺼린다는 말이지만,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안녕과 행복을 해치려 하는 사악한 뱀을 무술년의 노란 개가 쫓아낸다는 것으로 말입니다.
개는 자고로 자신의 영역에 들어 온 불청객을 쫓아 버리고, 주인을 위해 목숨까지 바치는 충성심을 발휘합니다. 서대문구민 여러분들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저 역시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 임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하여 서대문구민 여러분들의 건승과 가정과 일터에 언제나 행복이 함께 하기를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기원하며, 아울러 창간 25주년을 맞을 서대문사람들신문사가 지역사회를 위한 정론지로서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자유한국당 서대문갑 당원협의회 위원장 이성헌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