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2 (목)
 
기사검색
 
서대문 정치 & 정치인
2017 대선
2018. 6.13 지방선거
서대문구의회
서울시의회 소식
동정
단신
> 정치 > 서울시의회 소식
2018년 12월 24일 (월) 15:49 [제 758 호]
서울시의회, 의장 직속 수도권 균형발전추진단 출범

신원철 의장, 본립도생의 자세로 국가 기본 탄탄하게
“지속가능한 국가발전 위해 수도권균형발전은 필수 과제”

△지난 12일 서울시의회 의장 직속 수도권균형발전추진단 성황리에 출범, 신원철 서울시의회의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지난 12일 전국시·도의회 최초로 서울시의회 의장(신원철 의장) 직속 <수도권균형발전추진단> 출범식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서울시의회 의장 직속 수도권균형발전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서울시 지역균형발전 주요 현안과 수도권차원의 균형발전 문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기 위해 구성했으며, 서울과 수도권이 꾸준히 균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대한민국의 국가균형발전 전략에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예정이다.

발족식은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축사와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변창흠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의 「지역선순환을 통한 국가균형발전과 서울시의 역할」 특강과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지역과 지역이 포용하고 서로 기대며 발전하는 국가균형발전은 우리 국민들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희망이다』며 추진단과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신원철 의장은 『이번 추진단은 ‘본립도생(本立道生)’의 자세로 지역 간의 균형 있는 발전과 주민 생활기반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쟁력 강화로 국가 경쟁력의 근본을 바로 세워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표명한 포용국가는 사회정책과 경제정책을 포괄하는 개념이기도 하지만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하나의 흐름으로 정착시켜 나가는 것도 포용국가의 일환』이라며 대통력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정부 각 부처·시·도의회와의 긴밀한 업무협의를 통해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정책 동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추진단은 김인제 구로구 서울시의원을 단장으로 27명의 서울시의원과 8명의 서울시 관계자,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전국시·도의회 연석회의 개최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서울시의회>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연희동 엘리트빌딩 3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