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기사검색
 
행정
사회, 안전
단신
동정
주민자치시대, 주민이 힘이다
서울시 뉴스
> 자치 > 서울시 뉴스
2020년 02월 11일 (화) 14:37 [제 795 호]
정보검색기능 강화, 개인별 맞춤 복시서비스 쉽게

‘서울복지포털’ 손쉽고 편리하게 개편
소득수준 설정시 이용가능한 복지서비스 확인가능

「서울복지포털」이 더욱 편하게 개편됐다. 강화된 정보검색 기능으로 개인별 맞춤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는 것이 핵심이다.
먼저 그동안 장애인 분야에 중점을 뒀던 정보 검색 기능을 복지 분야별 영역까지 확대했다. 포털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서울복지서비스 맞춤검색」을 통해 연령, 치매 등 개인별여건, 소득수준을 설정하면 내가 이용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엔 장애인 지원 서비스와 복지시설만 검색할 수 있었다. 시는 향후에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내 주변 복지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울시 복지지도」 메뉴를 신설했다. 서울시 소재 각종 복지시설을 어르신, 장애인, 여성‧아동 등 주제별로 분류, 지도 위에 직관적으로 표시해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친근성을 높였다. 각 시설을 클릭하면 연락처, 주소, 관련 시 담당부서 등 세부내용도 볼 수 있다.

또 포털 메인화면에 돋보기 모양의 「통합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복지포털은 메뉴별로 세부 콘텐츠가 체계적으로 분류돼 있었지만 통합검색 기능이 없어 원하는 정보를 얻으려면 일일이 메뉴를 클릭해야 했다. 앞으로는 원하는 서비스를 한 번에 검색하고 해당 화면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 뿐만 아니라 민간 복지기관의 지역별, 시설별 최신 복지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게시판」도 새롭게 생겼다. 시는 통합게시판 운영을 통해 자치구와 주요 복지시설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기에 맞춰 화면 크기가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도입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든 기기에서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다.
이용자가 많은 「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 알리미 서비스」는 기존처럼 카카오톡 가입자에겐 카카오톡으로, 미가입자에겐 문자로 안내한다.

홈페이지 : 서울복지포털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