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금)
 
기사검색
 
이달의 문화포스팅
박운기의‘ 기운 팍 서대문’ 동네방네이야기
쉬어가는 수필
기고
축사
기자수첩
법률칼럼
쓴소리 단소리
풀뿌리참여봉사단
Dental Clinic
> 칼럼/홍제천의 봄 > 이달의 문화포스팅
2020년 08월 07일 (금) 15:15 [제 812 호]
축구매니아 ‘크리스 유’ 의 사커 스토리

2020 코로나 사태 이후 전세계 모든 축구 리그 재 개막
코로나 이후 다시 시작하는 “별들의 전쟁”

△K- 리그부터 유럽리그까지 축구경기가 순차적으로 무관중 재개막 된다.

2019년 12월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부터 발생한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퍼지면서 모든 축구리그가 전면 중단됐다. 하지만 한국이 먼저 코로나 사태가 조금씩 안정되자 K-리그부터 유럽리그까지 순차적으로 리그가 무관중으로 재개막 되기 시작했다.

또 전 세계 축구 팬들이 기다리던 챔피언스리그가 이번 리그중단 이후 8월8일 첫 경기인 맨시티와 레알마드리드 경기로 재개막 해 현재 코로나19로 지쳐 있던 축구팬에게 더없는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 챔피언스리그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기존에 본선16강에서 진행했던 1,2차전승부가 아닌 단판승부로 진행된다고 보도됐다. 이번 챔피언스리그가 본선16강에서부터 단판승부를 하다 보니 기존의 방식으로 치러졌던 챔피언스리그 보다 더욱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팀이 빅이어(챔피언스 리그 우승컵)를 손에 거머쥐게 될지 기대된다. 
 
리그 재개막 이후 코리안 리거 10-10클럽 가입

이번시즌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황희찬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월드클래스 수비수 버질 반데이크와 쿨리발리선수를 제치고 득점하면서 챔피언스 리그 총 6경기 3골5도움으로 기록하며 전 세계 축구팬과 여러 팀들에게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이번시즌 황희찬은 40경기 16골 22도움을 기록했고 19-20시즌 리그에서만 27경기 11골 12도움을 기록하며 10득점-10도움 클럽에 가입한 유일한 선수로 등극하며 자신의 커리어를 장식했다. 그리고 황희찬 선수뿐만 아니라 이번시즌 손흥민 선수 또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전에서 10골 10도움 기록을 달성하면서 4시즌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고 부진했던 자신의 팀을 8위로올리는 동시에 PL 아시아 최초 10-10클럽에 가입됐다. 앞으로 어떤 활약으로 한국축구 팬들을 기쁘게 해줄지 기대된다. 
 
맨유, 코로나 사태 이후 최고의 컨디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번시즌 1월 30일 당시 포르투갈 리그의 스포르팅에서 대활약중인 브루누 페르난데스와 계약 이후 팀에 엄청난 화력을 불어넣었다. 그래서 맨유는 리그중단 전부터 지금까지 연승을 이어가면서 8위였던 맨유가 3위로 올리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그리고 포그바가 오랜 부상 끝에 다시 팀으로 복귀하면서 연승에 일조하고 팀 분위기가 바뀌면서 공격수인 마시알, 래시포드, 그린우드의 경기력도 올라와 팀의 득점력을 높였다.

또한 부진하고 있던 마샬은 셰필드전에서 로빈 반페르시 이후 7년 만에 해트트릭 달성, 맨유의 홈구장인 올드트래포드에서 퍼거슨 감독이후 맨시티전 승리, PL최초 3경기 연속3:0으로 승리하는 등 엄청난 활약으로 맨유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하지만 이번시즌 맨유의 목표는 챔피언스리그 행을 확정 짓는 것이 최우선이다. 물론 일정이 다른 팀에 비해 비교적 편한 일정이지만 방심하지 않고 이번시즌 잘 마무리하면 좋은 결과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된다.

다만 아직 챔피언스 리그 진출권을 놓고 싸움이 치열하고, 최근 솔샤르 감독의 선수 혹사, 로테이션 미숙 등 감독 능력 문제들도 불거지며 맨유가 과거의 위상을 되찾기에는 아직 가야할 길이 멀어 보인다. 「퍼기의 아이들」로 불리며 98-99 시즌 맨유의 트레블의 주역이기도 했던 솔샤르가 감독이 되어 퍼거슨 경의 업적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전 세계 축구 리그들이 재개되고 한국선수들의 좋은 활약이 이어졌지만 이번 전무후무한 코로나 사태로 규정들도 바뀌고 유로2020,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도쿄 올림픽 등이 전부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허나 프랑스 리그앙은 관중 입장을 부분 허용했고 PL도 10월 중 관중 입장에 대해 논의 중이며 점점 코로나 사태 이전으로의 모습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또 다른 집단 감염을 막기 위해 신중하고 안전하게 논의되어야 할 것이다.

(출처: 구글 / 재개막한
축구리그 라이선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