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금)
 
기사검색
 
부동산/뉴타운
상공인
교통
정보
환경
경제칼럼
> 경제 > 상공인
2020년 11월 05일 (목) 19:01 [제 820 호]
‘지역경제의 버팀목’ 소상공인들 뭉쳤다

사단법인 서울경제인협회 서대문지회 창립
아트카라운지 전라문 대표 초대회장 추대 2년간 직 수행

△사단법인 서울경제인협회 서대문지회가 지난 26일 창립을 위한 준비모임을 갖고 회장단을 선임했다.

서울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단법인 서울경제인협회 서대문지회가 지난 10월 26일 창립을 위한 준비모임을 갖고 회장단을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사단법인 서울경제인협회(이하 서경협)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해 기업자금을 지원받은 중소 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단체로 경제 정책수립 참여 및 집행기관과 소통은 물론, 상호간 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26일 모임에는 서대문·은평 통합지회에서 활동해오다 분리해 각각 새롭게 창립한 서경협 서대문지회는 아트카라운지 대표 전라문 대표를 회장으로 추대하고, 정원교통 정장필 대표를 부회장으로, 영신카서비스 백영신 대표를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서경협 서대문지회 창립모임에는 (사)서경협 서울대표인 김환용 회장을 비롯해 박철용 부회장, 심재용 감사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서대문지회원들을 격려했다.

서경협의 25개지회의 대표를 맡은 김환용 회장은 『코로나19로 서대문지회 창립식이 미뤄지다 오늘에야 좋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고 인사한 뒤 『서울신용보증재단 서대문지회가 2월 문을 열면서 김동우 지점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어려운 상공인들이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한고비를 넘겼다. 서대문지회 회원들 역시 탄탄한 결속력으로 모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사)서경협 서대문지회의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전라문 대표는 『은평서대문이 함께 서경협 회원으로 활동해 오다 올 초 분리되면서 힘든 시간을 지냈다. 그러나 김동우 지점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회원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다. 앞으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또 함께 일할 회장단을 선임하고 회원들의 화합을 당부했다.

서경협 서대문지회는 2달에 한번씩 정기모임을 갖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서경협은 29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재단 강당에서 기관장과 함께 기념행사를 갖는 한편, 협회 산하에 골프, 등산, 밴드 모임 등 동아리를 운영중에 있다.


<관련인터뷰 http://www.esdmnews.com/board_view_info.php?idx=71433&s_where=&s_word=&page_num=&seq=134>
<옥현영 기자>

ⓒ sdmnews 옥현영 기자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