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2 (금)
 
기사검색
 
행사
보육
학부모를 위한 칼럼
새소식
아빠와 함께 해보는 과학 이야기
> 교육
2021년 09월 15일 (수) 19:17 [제 849 호]
서대문구 청소년 여름방학 힐링 프로젝트 호응 커

내맘대로 챌린지, 우리가족 리틀포레스트등 치유시간 가져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내 마음에 낙낙(Knock Knock)」 프로그램 진행 모습

서대문구가 위탁 운영하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여름방학 기간에 청소년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먼저 <내 맘대로 챌린지>는 청소년들이 ▲평일 아침 8시 전에 줄넘기하기 ▲주 4회 독서하고 기록하기 ▲매일 책읽기 등의 목표를 스스로 설정하고 온라인으로 실천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취감을 느끼며 올바른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2주 동안 꾸준히 목표를 달성해 뿌듯했다』, 『정해진 시간을 맞춰서 하는 것이 조금 힘들었지만 목표를 달성하고 나니 너무 좋았다』, 『방학 때 목표를 정해 공부도 하고 선물도 받아서 좋았다』 등의 소감을 나타냈다.

<우리 가족의 리틀 포레스트>는 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해 화분을 만들고 마음카드를 쓰는 프로그램으로, 집으로 원예치료 키트를 배송받아 온라인 참여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자녀와 부모가 소통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중고등학생을 위해 6가지 흥미적성 유형에 따라 진로탐색 검사를 진행하고 적합한 학과·직업·전공을 찾도록 하는 <진로이즈BACK>과 중학생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인 <내 마음에 낙낙(Knock Knock)>도 열렸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귀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센터는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프로그램, 유형별 심리검사, 미술·모래놀이치료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3141-1318)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