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월)
 
기사검색
 
공연
행사
여성
정보
홍제천생명의 축제
맛있는 뉴스
> 문화 > 정보
2022년 04월 18일 (월) 21:11 [제 868 호]
국립보건원자리 서울혁신파크 봄꽃나들이명소로 유명세

넓은 야외공간, 특색 있는 카페, 목련, 개나리, 들꽃 곳곳에서 만나

△서울 혁신파크 전경

봄꽃 개화 속도가 더디게 찾아온 가운데 서울혁신파크의 꽃들이 드디어 꽃망울을 터뜨리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서울혁신파크는 봄꽃 나들의 명소로 연일 방문객수가 늘고 있는 중이다.

서울혁신파크는 서울시 은평구 불광역에 위치한 사회혁신 공간으로서 현재 250여 혁신 그룹, 1300여 명의 혁신가들이 상주하며 사회혁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회혁신가들은 기술, 인권, 제로웨이스트, 환경보호, 사회적 기업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스스로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국립보건원 때부터 건립되어 질병관리청이 있던 공간을 재활용해 만든 만큼 서울혁신파크는 곳곳에서 오랜 시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세월이 거듭되는 동안 그 자리를 지켜온 나무들도 함께 하고 있어 고즈넉한 평화로움과 여유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서울 북단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만큼 조금 더 더디게 찾아온 봄내음에 수령을 거듭한 나무들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한 서울혁신파크 공원 곳곳에는 목련, 개나리, 산수유, 이름 모를 들꽃들을 만날 수 있다. 또 다른 지역에서는 지고 있을 벚꽃이 이제 꽃망울을 올리고 있어 서울혁신파크에서는 좀 더 오랫동안 벚꽃을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혁신파크는 카페명소로도 유명한데, 정문 입구의 제로웨이스트 카페 「카페 쓸」, 미래청 청년허브에 위치한 「카페별꼴」, 「지구마을」, 중문 입구의 「한평책빵」 등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들을 만나볼 수 있다.

 덕분에 서울혁신센터에서는 야외에서 즐기는 차 한 잔의 여유가 가능하다.
서울혁신파크 윤명화 센터장은 『서울혁신파크는 사회혁신 활동과 사업을 하는 혁신가들의 역동적인 공간이면서 동시에, 복잡한 도심 내에서 봄볕을 즐기기 좋은 고즈넉한 휴식 공간으로도 시민들에게 추천할 만하다』고 말하며 『서울혁신파크에서만의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강조했다.
서울혁신파크는 연중무휴이며, 지하철 3,6호선 불광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389-7512) 홈페이지http://www.innovationpark.kr)

ⓒ sdmnews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