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7 (월)
 
기사검색
 
이달의 문화포스팅
박운기의‘ 기운 팍 서대문’ 동네방네이야기
홍제천의 봄
쉬어가는 수필
기고
축사
기자수첩
법률칼럼
쓴소리 단소리
풀뿌리참여봉사단
Dental Clinic
> 칼럼/홍제천의 봄 > 축사
2013년 11월 06일 (수) 12:41 [제 590 호]
창간축사 / 정중동의 묵직한 바른길 걸어온 언론

지역 현안 정확히 전달하고 민심담는 큰 역할 기대

△변녹진 서대문구의회 의장

서대문구 지역 정론지로서 자리매김한 서대문사람들 창간 20주년을 애독자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서대문사람들이 우리구를 대표하는 지역언론으로써 지방화시대에 맞는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주민에게 전달하는데 애쓰시는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찬사를 드립니다.
 지방화시대에 지역 언론의 사명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함께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방정치의 다양한 이슈와 공동체에 대한 주민의 관심이 증대됨으로서 지역공동체의 커뮤니케이션의 통로로서의 사명과, 지역주민의 의사를 대변하고 집단 간의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주민여론 형성기능은 물론, 지역정치에 대한 비판기능,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을 취재 발굴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그 역할은 자못 크다 할 것입니다.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서대문사람들이 지금까지 정중동의 묵직하면서도 바른길을 걸어 온 것처럼, 지역현안의 주요의견을 구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해 주고 동시에 쟁점들에 대한 정확한 민심을 전달해 주는 소통의 창구가 되어서 지역문화 창달과 알찬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소임과 큰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한번 서대문사람들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방화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지역 언론의 표상으로서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소망하며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변녹진 서대문구의회 의장 

ⓒ 변녹진 서대문구의회 의장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