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화)
 
기사검색
 
기업탐방
> 탐방 > 기업탐방
2009년 11월 10일 (화) 16:09 [제 465 호]
(주)그린 에어존

생명이 살아숨쉬는 주거공간을 위한 필수선택
차세대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에 도전장 낸 ‘바이오 그린에어’
신물질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 주성분으로 한 기능성 액상형 코팅제

△바이오그린에어 제품
△바이오 그린에어를 에어리스를 통해 분사하고 있다. 오른쪽은 시공완료후 장면.

인체유해한 화학성분 획기적감소

새집증후군에 따른 피해와, 친환경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부는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에 관한 법개정을 추진키로 하는 등 건축유해물질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자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와 때를 맞춰 친환경 건축자재시장에 도전장을 내고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주)그린에어존(대표이사 이주천)의 「바이오 그린에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건축시 별도의 대안이 없는 시멘트의 독성 및 유해성분을 중화하고 차단할 수 있는 친환경 건축마감재라는 점에서 앞으로 「바이오 그린에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 항목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바이오그린에어는 기존자재들과 차별화된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HAP)라는 신소재와 함께 맥반석, 규조토 등 천연광물을 주성분으로 한 바이오세라믹 액상코팅제다.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는 인체에 무해하면서 유해 화학성분에 대한 흡착력이 뛰어나 미장상태인 콘크리트면 위에 에어리스를 통해 고압 분사형식으로 도포하거나 또는 페인팅하는 방법으로 시공한다.

이 제품은 발암물질인 6가크롬을 비롯한 중금속 유해물질이 평균 50% 이상 저감되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시멘트 작업이 끝난 벽에 바이오 그린에어를 시공중이다.

국가기관 시험 의뢰 “최우수”성적표 받아

이주천 대표는 바이오 그린에어에 대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I) 에 시험을 의뢰해 타 유사제품과 비교해 유해 화학물질에 대한 흡착력이 뛰어나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그 덕분에 제품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고 최근에는 초·중·고등학교에도 시공을 할 계획으로 있다』고 설명한다.

실제 바이오 그린에어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화학시험연구원,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 한국공기청정협회 등으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시험을 통해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자일렌, 스티렌, 포름알데히드, 라돈 등에 대한 감소율이 평균 50%를 넘고 있으며 특히 스티렌의 경우는 90%가량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표1>


이 대표는 또 『치명적인 발암물질로 알려진 6가 크롬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아토피나 천식같은 환경성 질병을 줄이고, 더불어 새로 들여놓게 되는 가구나 각종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 등 실내오염물질을 획기적으로 저감시키는 부대효과까지 기대해볼만하다』며 『바이오 그린에어의 경우 시멘트의 독성과 악취를 차단할 뿐 아니라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방출해 마치 숲 속같은 쾌적함을 유지하는 한편 곰팡이와 유해세균의 발생을 방지하고 열전도율이 높은 세라믹을 채택함으로써 보온, 보냉 및 에너지 절감 효과도 높다』고 덧붙인다.

6가크롬은 자연상태에서 3가 크롬형태로 존재하다 시멘트 생산과정인 1450도의 고온에서 불안정한 상태의 6가 크롬으로 변해 콘크리트 부식과 갈라진 틈을 통해 비산하는 미세분진이 호흡기나 피부를 통해 폐 등 각종 주요 장기에 침투해 폐암 을 비롯한 각종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1급 발암물질이다. 건축시 대체가 불가능한 시멘트의 유해성분은 이미 각 방송사를 통해 심층 보도된 바 있다.

국회 신축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입법안 상정

서울시는 그간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를 도입할 경우 취등록세를 최대 15%까지 감면해 주는 등 실내공기질 향상을 위한 행정력을 펼쳐오고 있다.

뿐만아니라 국회에서는 신축공동주택의 경우 현재까지는 권고기준에 의한 기업자율적 기준을 채용해 왔으나 시공사들의 새집증후군 해결을 유도하기 위해 현재의 권고기준보다 강화된 유지기준을 설정하는 등 법적으로 강제하는 법안을 제출해 놓고 있는 상태다.

이 법이 통과될 경우 새집건축시 인체 유해물질을 줄일 수 있는 대체방안이 반드시 필요하고 또 그 대안이 많지 않다는 사실에 주목하면서 (주)그린에어존은 바이오그린에어를 비롯한 친환경 결로방지용 도료 등 다양한 친환경소재를 개발, 건강한 주거환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친환경 건축자재시장에 도전장을 내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그린에어존 이주천 대표이사

현재 (주)그린에어존은 휴플러스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인천 신도시 전원주택단지, 성남물류단지, 파주 전원주택단지 등 다양한 현장의 시공실적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해 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축 고등학교에 페인트 대용으로 본 제품을 시공키로 협의중에 있다.

「생명이 살아 숨쉬는 주거공간」 (주)그린에어존의 모토실천은 미래주택의 지향점을 제시한다.

(문의 02-3443-0088)
<옥현영 차장>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