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1 (수)
 
기사검색
 
기업탐방
> 탐방
2018년 02월 09일 (금) 22:19 [제 730 호]
포방터 시장 10일 ‘설날맞이 행사 대작전’ 이벤트

‘토요일 앤 포방터’ 토요먹거리장 매월 둘째, 넷째 주 열려
전통시장을 살리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성과 거둬

△포방터 시장 전경
△아트 가림막
△팝콘돈가스, 반달콘치즈 만두, 로켓소시지
△납작피자, 야채폭탄 삼겹말이
포방터시장(홍은동 소재)이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주민생활형 특화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했다.
지난 2014년만 해도 서대문구의 마지막 무등록 시장이었던 포방터시장은 시장이 포함된 지역재개발 구역지정이 취소되면서 인정시장을 등록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홍은동과 홍제동 일대 재개발과 재건축으로 인해 단골고객의 이탈이 심해지면서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포방터시장 상인들은 침체된 시장을 살리기 위해 2017년 1월부터 토요먹거리장을 매월 둘째, 넷째주에 여는 한편 서대문구에서도 주민생활형 특화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2017년 4월 「중소벤처기업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유치했다.
포방터는 6.25전쟁 때 퇴각하는 북한군을 공격하기 위해 대포를 설치했던 곳으로 이같은 역사스토리를 접목해 대포조형물, 게이트 아트간판, 까페 및 외벽벽화, 햇빛아트가림막 등 설치하는 등 시장의 젊은 이미지를 접목시켰다.

또 포방터시장 상인들은 맛장(먹거리), 멋장(살거리), 놀장(놀거리)로 구성된 「토요일앤포방터」라는 토요장을 매월 둘째, 넷째 주에 직접 진행해. 종전의 먹거리 메뉴와 새롭게 개발된 신년메뉴인 「치즈만두, 유부폭탄우동, 우리폭탄고기전, 야채폭탄삼겹말이, 납작피자, 레인보우새우꼬치, 토스트버거, 안녕하새우(튀김), 쌀국수&반세오(Banh xeo), 밥고로케」등을 선보여 70%의 매출향상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정용래 포방터시장 상인회장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포방터시장은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포방터의 역사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시설사업을 완료했다.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 및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새롭게 단장한 포방터시장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2월에도 포방터시장은 예년보다 추워진 날씨를 극복하기 위해 포방터시장 토요일앤포방터 「2월 설날맞이 행사대작전」을 진행한다.

포방터시장의 「토요일앤포방터」는 2018년 2월 3일 오후 2시부터 포방터시장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새롭게 준비한 신년메뉴를 1000원에 판매했다.
또, 2월 10일 오후 2시부터 6시내고향 리포터로 활동 중인 개그맨 김종하 씨가 「포방터시장 설날맞이 잔치대작전」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포방터시장 상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요리경연대회」, 주민들이 직접 출연하는 「노래자랑」, 포방터시장 「토요일앤포방터」에 참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탠드김치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우족세트, 쇼핑카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여 경품행사 등을 진행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새롭된 단장한 포방터시장은 상인 스스로의 노력으로 전통시장의 매출 향상과 젊은 고객을 유입하여 서대문구의 대표적인 생활 장터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연희동 엘리트빌딩 3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