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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제천생명의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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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25일 (목) 11:11 [제 753 호]
14살된 홍제천생명의 축제 지역축제문화부문 대상수상

2018 대한민국진흥정책 브랜드 대상 18개 단체 선정
한국관광평가연구원 14년간 문화관광평가 및 브랜드 인증

△지난 11일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진흥정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홍제천생명이 축제가 지역축제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자들과 함께
올해로 14주년을 맞는 한국관광평가연구원(이사장 김동승)의 「2018 대한민국 진흥정책브랜드 대상」시상식이 지난 10월11일 프레스센터 20층에서 열려 홍제천생명의 축제가 지역축제문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평가연구원은 지난 2004년 설립해 문화관광분야 평가와 브랜드 인증, 서비스 교육 뿐 아니라 브랜드업 정책 포럼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
또 올해 실시된 「2018년 대한민국 진흥정책 브랜드 대상인 (Global QTS Brand Award)시상식」은 문화 및 관광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개관과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올해 관광문화진흥 정책 대상에는 경기도 포천시와 경북 봉화군이 선정됐으며, 미래해양수산 부분대상으로는 미래해양수산포험의 박병종 이사장, 사회공헌 부문에는 붓다가야사의 동국스님과 스리랑카의 마히매우나워 선원과 태국의 붓다라마 선원, 지체장애인협회 영등포지회 한경열 지회장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고택스테이 부문, 사회봉사부문, 프렌차이즈 커피 부문 등 총 18개 분야의 대표들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 요루연구 명인장에는 백년불고기의 신정유 대표가 섬유공학 디자인 명인장에는 ARDENS신기선 대표가, 제과명인장에는 (주)파티쉐의 서승주 대표를 비롯해 미용명인장에는 오크스코리아 오정훈 대표 등 12명의 명인장이 선정돼 수상했다.

한국관광연구원 김동승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관광기구 WTO의 2020 관광비전을 보면 세계여행자수가 15억6000만명에 관광수입은 2조달러가 예상되고 있다. 이는 관광을 무역수출과 달리 외화 가득률로 보았을 때 경이적인 수치』라고 말한 뒤 『이 중차대한 관광산업분야를 중앙정부는 물론, 이제 본격화된 우리나라가 지자체들과 연계해 일조해 온 점은 자부한다. 또 앞으로 기존 사업의 활성화는 물론, 관광특성화, 관광상품 인증제나 전국 명장 인증제를 지속해야 한다고 본다. 오늘 수상한 분들게 영광을 돌린다』고 인사했다.

한편 홍제천생명의 축제는 올해로 14년간 서대문의 홍제천을 중심으로 문화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민간주체의 행사로 시작해 앞으로는 관광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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