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8 (금)
 
기사검색
 
공연
행사
여성
정보
홍제천생명의 축제
> 문화 > 행사
2018년 12월 11일 (화) 12:53 [제 757 호]
장애인가족 위한 공감과 치유의 공간 기대

홍제3동 ‘올 해피’ 서대문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어깨동무, 마을 한마음 나서야

△서대문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내빈 및 관계자들이 카드를 함께 들어 올리는 이벤트에 함께 참여했다.

서대문장애인가족지원센터 「올해피센터」 개소식이 지난 월요일 홍제3동 센터 지하 강당에서 진행됐다.
장애아동의 사회적 적응을 돕고 예술활동을 원하기 위해 마련된 올해피센터 개소식에는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김남현 대표와 서울장애인부모연대 서대문구지회 오수미 회장과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 박경희, 유경선, 김해숙, 안한희, 이동화, 임한솔, 이종석, 김덕현, 최원석 의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오수미 지회장은 『이제야 서대문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개소식을 하지만, 이미 많은 활동을 해왔다』고 소개한 뒤 『우리는 참 행복한 지역에서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 구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셧고, 앞으로도 이 공간을 통해 즐겁고 행복하길 기대해 본다』고 인사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장애인 가족 여러분이 모두 행복하시길 바란다. 현재 발달장애인 교육센터도 공사도 착공된 상태다. 장애인 관련 시설을 지을 때 다른 지역은 민원이 많지만, 서대문 주민들은 대부분 이해를 해고 문제제기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선진국은 장애인의 관점에서 철학을 세운다. 센터 이름처럼 우리 모두 행복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은 『너무 기다리고 기대하던 곳이라 한걸음에 달려왔다. 25개 자치구중 9번째 장애인 가족지원센터로 장애인 부모님들이 더 이상 머리를 깎고 호소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눈물의 무게를 알고, 보듬는 정치인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은 『오늘 행정사무감사 기간임에도 대부분의 의원님들이 참석하셨다. 또 7대 의원생활을 함께했던 김혜미 센터 고문님도 오셨는데 일할 때부터 장애인 복지를 위해 많은 활동을 했었다. 센터 내 좋은 프로그램을 도입해 장애인 가족들이 행복하시길 기원한다』는 마음을 전했다.
내빈과 센터 관계자들은 카드를 들어 센터 개소식을 환영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옥현영 기자>

ⓒ sdmnews 옥현영 기자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연희동 엘리트빌딩 3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