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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1월 31일 (목) 11:24 [제 759 호]
서부수도사업소, 대규모 단수 시 비상급수운영

시 주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비상급수팩
서부수도사업소는 각종 사건, 사고로 인한 단수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히 수돗물을 지원하기 위하여 비상급수팩을 개발, 시민들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동안 단수사고 발생 시 병물아리수와 급수차 지원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고, 적시 공급 실패에 따른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서부수도사업소는 모든 직원들이 합심하여 비상급수팩을 제작하게 됐다.
서부수도사업소는 비상 시 「마시는 물」수요보다 생활용수가 더 필요함을 착안해 대용량 용기 개발을 계획했고, 피해지역 부근의 소화전을 이용하면 신속하게 생활용수를 지원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활용해 소화전에서 바로 수돗물을 담을 수 있는 5리터 비상급수팩 제작, 지난 8월 은평구 증산동에서 은평구청과 합동으로 실시된 비상급수훈련을 통해 시험 사용을 해보았다.

실제로 지난 8월 28일 마포구 대흥동 상수도관 누수사고로 인해 3000여 세대가 단수되었을 때, 서부수도사업소는 전 직원을 현장에 급파해 생활용수가 담긴 비상급수팩 5000여 개를 시민들에게 배부하였다. 이러한 신속한 대응으로 다수의 급수불편 민원이 해소되었음이 확인되었고, 12월5일 날 서울시에서 주최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서부수도사업소가 「비상급수팩 운영을 통한 대규모 단수 시 골든 타임 내 비상 급수」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영헌 서부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 비상급수 운영을 통하여 마포 은평 서대문구 내 대규모 단수상황 발생 시 시민불편사항이 최소화 될 것으로 전망되며, 서부수도사업소는 시민만족도 향상에 늘 노력하는 서울시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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