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2 (수)
 
기사검색
 
서대문 정치 & 정치인
2017 대선
2018. 6.13 지방선거
서대문구의회
서울시의회 소식
동정
단신
> 정치 > 서대문구의회
2019년 03월 08일 (금) 10:42 [제 765 호]
‘범죄 없고 안전한 서대문’ 위한 간담회 가져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 서대문경찰서와 소통의 시간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왼쪽 두번째)이 홍석기 서대문경찰서장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지난 2월 22일 구의회 2층 의장실에서 신임 홍석기 서대문경찰서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면담은 서대문구의회와 서대문경찰서가 힘을 합쳐 주민 치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 

면담 현장에는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과 송광덕 의회사무국장, 홍석기 서대문경찰서장, 신성철 정보보안과장 등이 참석, 서대문구의 전반적인 안전, 치안 강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윤유현 의장은 얼마 전 새롭게 부임한 홍석기 서장에게 서대문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생활 곳곳에 치안유지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범죄는 예방에 중점을 두고 치안 사각지대 찾기나 지역별 안전 진단 등을 통해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서대문구 만들기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실제 재개발지역 우범화 예방, 주택 밀집 지역 순찰 강화. 1인 가구 등 취약계층 안전 대책 등 지역특성을 고려한 민생 안전대책 필요성에 공감대를 나누기도 했다. 

특히 윤의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등·하교길 전체에 교통 안전대책과 학교 주변 치안 유지 등에 힘써 줄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서대문구가 야심차게 기획 중인 홍은·홍제동 지하보행 네트워크는 하루에도 수만이 이용하는 밀집 지역이 될 것이라며, 따라서 초기 단계부터 안전과 각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범죄예방설계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 ntal Design))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구의회를 필두로 각계 기관이 협력해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서대문구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연희동 엘리트빌딩 3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