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수)
 
기사검색
 
작은이가 만드는 큰 세상
봉사
행사
정보
> 아름다운이웃 > 봉사
2019년 09월 09일 (월) 15:53 [제 782 호]
핑크보자기, 중복 맞아 저소득 어르신 보양식 지원

신천지 자원봉사단 삼계탕 직접 방문 전달

△회원들이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한 자택에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보양식인 삼계탕을 담은 ‘핑크보자기’를 전달하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서대문지부(지부장 이정수) 회원들이 지난달 23일 보양식인 삼계탕을 소외계층에 전달해 폭염으로 인한 어르신들의 지친 마음을 달랬다.
서대문지부 회원들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한 자택에서 삼계탕을 담은 핑크보자기를 소외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중복을 앞두고 무더위와 장마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오랫동안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같은 자리가 마련됐다.
박동은(83)씨는 『폭염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는데, 봉사자들의 진심이 느껴져서 좋았다』며 『오늘 이들과의 다음 만남도 달력에 표시해뒀다. 삼계탕으로 더욱 기력을 차리겠다』고 말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서대문지부 관계자는 『어르신께서 다음 만남을 달력에 표시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의 진심이 잘 전달된 것 같고, 봉사의 필요성도 느껴졌다』며 『이 같은 자리를 계기로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돼 기쁘다. 보양식 드시고 힘내셔서 남은 여름도 건강히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핑크보자기」 외에도 「찾아가는 건강닥터」「나라사랑 평화 나눔」 「백세만세」「벽화 그리기」 「자연아 푸르자」등 6대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자료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7(연희동 엘리트빌딩 3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