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6 (목)
 
기사검색
 
행사
보육
학부모를 위한 칼럼
새소식
아빠와 함께 해보는 과학 이야기
> 교육 > 행사
2020년 01월 02일 (목) 13:17 [제 792 호]
서대문혁신교육지구 4개분야 16개 민관학 성과 공유

혁신·소통·화합·공감 4개팀 나눠 게임진행
사업별 활동 내용 전시, 청소년 무대공연도 펼쳐

△혁신지구 성과 공유회에서 혁신 소통 화합 공감 4개팀이 색깔별 유니폼을 입은채 몸풀기 댄스를 하고 있다.

2019 서대문혁신교육지구 공감한마당이 지난 19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혁신 소통 화합 공감 4개 팀으로 나눠 팀별 운동복을 착용한 참가자들은 4개분야 16개 민관학 참여자간 서통을 통해 4개 게임을 진행하며 친목을 나눴다.

행사장에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을 비롯해 서울시의회 조상호 시의원과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 박경희 운영위원장, 유경선 재정건설위원장과 주이삭, 이경선, 최원석, 김덕현, 이종석, 차승현, 임한솔, 안한희 의원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각각의 팀과 함께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올해 교육예산의 많은 부분을 증액했는데 서대문구의회가 집행부의 의견을 존중해 승인해 주셨다. 감사드리고, 앞으로 교육환경이 가장 좋은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은 『오늘 행사를 보니 역시 서대문구의 행사는 특별하다. 4개 분야 16개의 민관단체들의 축제로 이끌어주시길 바라고, 내년 학교에 130억원의 예산이 대폭 증액됐고, 교육경비보조금은 50억원으로 늘었다. 통큰 지원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서대문 학생들을 위해 일하겠다』고 인사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으로 활동중인 조상호 의원은 『교육지원청과 서대문구, 학부모들의 화합하는 자리로 관이나 교육청은 당연히 할 일이지만, 학부모님들이 매주 모여 회의를 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모습에 감사하다. 내년에도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화답했다.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은 『오늘 회기가 끝나 서대문구의회 의원들이 많이 참석했다. 서대문구가 책정한 교육예산은 한푼도 안깎고 다 승인했다. 구청장님의 교육에 대한 의지도 크지만, 구의회 역시 이에 찬성한다. 오늘 행사 축하드린다』고 인사했다.

기념식을 마친 참석자들은 몸풀기 댄스와 팀원 스카우트를 통해 팀 운동회와 미션 등 4개 게임을 진행했다.
또 행사에는 2019년 서대문혁신교육지구의 사업별 활동내용이 전시됐으며, 성과 공유 방석 퀴즈에 이어 청소년 무대 공연으로 가재울초의 치어리딩과 서연중의 방송댄스, 청소년 EH밴드팀과 북아현동 토요동학교 우쿨렐레 공연이 진행됐다.


<옥현영 기자>

ⓒ sdmnews 옥현영 기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