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화)
 
기사검색
 
이달의 문화포스팅
박운기의‘ 기운 팍 서대문’ 동네방네이야기
쉬어가는 수필
기고
축사
기자수첩
법률칼럼
쓴소리 단소리
풀뿌리참여봉사단
Dental Clinic
> 칼럼/홍제천의 봄 > 기고
2020년 02월 11일 (화) 10:15 [제 794 호]
2020 신년사 / 김영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을)

고등학교 무상교육 확대등 가계혜택 지원
구민 목소리 소중히 담아 의정활동 할 것

△김영호 국회의원
사랑하는 서대문 주민여러분 서대문을 국회의원 김영호입니다. 올해는 1989년 제작,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2020년 우주의 원더키디」의 배경이 됐던 바로 그 2020년입니다.
80, 90년대 우리가 상상하던 만큼 자동차가 날아다니고 우주선을 타고 순간이동을 하며 우주를 누비는 시대가 현실화되지는 않았지만 우리 사회와 세계는 그동안 엄청난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가고 있습니다. IOT 기술 발전 등으로 우리의 일상이 획기적으로 변화되었고 조만간 완전자율주행자동차 등이 보급되면 더 큰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큰 변화와 더불어 올해부터 우리 삶에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는 민생정책의 여러 부분에도 변화들이 있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제도가 신설되며 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해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2학년까지 확대되어 시행됩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가 통합돼 시행될 예정입니다. 저희 서대문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확대되는 다양한 제도들의 혜택들을 받으시어 가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년을 맞아 지역의 소신있는 언론인 「서대문사람들」에도 서대문 구민분들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서대문사람들은 우리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소신 있는 눈」을 통해 기사로 재탄생시켜 지역 사회의 알 권리를 위해 지대한 공을 세웠습니다.
저 역시 지역을 누비며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시장에서, 주민센터에서, 식당에서, 동네 골목골목에서 언제나 존경하는 우리 서대문 구민분들의 목소리를 소중히 가슴에 담아 의정활동 펼쳐나가겠습니다.

「하얀 쥐의 해」이자 번식을 상징하는 경자년이 시작된 만큼 앞으로 구민 여러분들의 가정도 한껏 발전하고 가계 역시 풍족해지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김영호 국회의원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