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화)
 
기사검색
 
행사
보육
학부모를 위한 칼럼
새소식
아빠와 함께 해보는 과학 이야기
> 교육 > 새소식
2020년 06월 28일 (일) 20:23 [제 809 호]
학교 밖 청소년의 꿈 지원한다

서대문구청소년지원센터 꿈지원 사업 시작

△서대문구청소년지원센터는 학습, 진로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꿈키움 통장등 학교밖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서대문구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서대문구로부터 지원받은 이 사업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 및 경제적 역량을 강화하여 자신의 삶을 체계적으로 계획, 꿈을 키워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센터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유익한 문화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꿈키움 통장」을 운영한다. 꿈키움 통장은 초기 상담 시 개설한 희망 마일리지 통장에 마일리지를 저금하여 연말 운영될 플리마켓에서 마일리지를 통해 학습, 진로,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공통의 목표 마일리지를 세워 목표 달성 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수학여행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로는 학업중단 이후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상담 주간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전문가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진로컨설팅」을 실시하며, 셋째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경제관 및 실질적 자산관리 운영 방법을 교육하여 자기 주도적 금융관리 능력을 강화시키는 자산관리 동아리 「굿모닝, 굿머니!」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다.

마지막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아지트」를 조성할 예정이다.
 서대문구청소년지원센터(한귀영 센터장)에서는 『코로나 19로 청소년들을 만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지만,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꿈지원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dm7979.smartnm.gethompy.com/) 또는 서대문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2-3141-1388)로 문의하면 된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