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월)
 
기사검색
 
공연
행사
여성
정보
홍제천생명의 축제
> 문화 > 정보
2021년 04월 07일 (수) 00:34 [제 834 호]
서대문도서관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주간 맞아 강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서대문도서관(관장 임미화)은 제57회 도서관주간인 4월12일부터 18일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란 주제로 저자강연회, 유튜브 댓글 이벤트, 청렴책갈피 배포, 산책도서관 전시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도서관은 ○○○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유튜브에 탑재된 서대문도서관 35주년(개관부터 현재까지) 사진 컬렉션 감상 후 자신이 생각하는 도서관의 의미에 대해 댓글을 다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월든의 서재」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하여 월든의 서재와 관련한 퀴즈를 맞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4월 15일 목요일 오후 2시에는 이혜진 작가를 초청, 온라인(zoom) 저자강연회도 진행한다. 도서관과 책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방법을 나누는 이혜진 작가는 북큐레이션을 통한 지속가능한 책 육아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작가의 주요저서로는 「나는 매일 책 읽어주는 엄마입니다」 「나는 매일 도서관에 가는 엄마입니다」가 있다.
참가접수는 4월 1일부터 에버러닝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 밖에 △산책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추천도서 공감 문장 전시, 윌든의 서재, 다시 숲을 보다 전시 △청렴&힐링 책갈피 배포 이벤트 △어린이 안산독서회, 청소년 책나비 독서회, 성인 글사랑 독서회 △ 우리가 살고 있는 푸른별 여행 전시, 청소년 추천도서 공감 문장 전시 등 이벤트·독서회·정보목록제공·전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대문도서관 임미화 관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서대문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코로나 일상시대, 지역주민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대문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sdmnews
seodaemun@korea.com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