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월)
 
기사검색
 
공연
행사
여성
정보
홍제천생명의 축제
맛있는 뉴스
> 문화 > 정보
2022년 06월 23일 (목) 11:04 [제 874 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루프탑 가든 개장

서대문문화체육회관 4층 옥상정원, 주민들에 개방
다양한 식물, 그늘막 테이블에서 안산 전경 한눈에

△서대문문화체육회관 4층에 새롭게 조성된 루프탑 가든의 전경이다 루푸탑은 문화회관 수강생은 물론, 관람객 등 주민에게 개방된다.
서대문에 새로운 루프탑 가든이 문을 열었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는 4층 남측 옥상에 새롭게 조성된 루프탑 가든은 시설 운영 정상화에 맞추어 이용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기획했다. 루프탑 만들기에는 직원들이 직접 팔을 걷어 부쳤다.
옥상 정원을 의미하는 「루프탑 가든」은 수강생과 관람객뿐 아니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을 찾는 누구 출입할 수 있다.

루프탑 가든에는 여러 꽃과 나무가 심겨 있어 계절에 따라 변모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식물에서 다채로운 향기를 맡을 수 있어 눈과 코로 즐기며 다각적으로 만족할 수 있게 조성했다. 또한, 한쪽에 마련된 그늘막 밑의 테이블에서 안산을 비롯한 서대문 전경 또한 볼 수 있어 방문객들이 편하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욱이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는 루프탑 가든 조성 시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태양광 조명과 스트링 라이트를 설치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친환경 천연 소재인 야자 매트를 바닥에 깔아 비가 오는 날에도 어린이들이 미끄러져 넘어지는 것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는 아쿠아로빅, 어린이 축구 등 6월 체육 프로그램이 정상 운영되고 있으며,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여름학기 문화강좌가 대면 수업으로 확대해 이를 수강하기 위한 많은 수강생이 방문하고 있다.

또한, 매달 문화가 있는 주간에 진행 중인「2022 서대문 문화쌀롱 시리즈」는 확대된 정원에도 많은 인기를 얻어 전 좌석 매진됐다. 강좌 수강과 공연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문화체육회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서대문문화체육회관」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dmnews
서대문사람들 카카오톡채널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안내 구독안내
서대문사람들신문사/발행인 정정호  esdmnews.com Copyrightⓒ 2006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7안길 38 B동 301호/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다-3012/등록일자 1993.6.8 Tel: 02) 337-8880 Fax: 02) 337-8851